[동영상] 빚으로써 돈, 돈은 결국 믿음일뿐..


사람들은 돈을 좋아한다. 나도 돈을 좋아한다. 애초에는 돈으로 뭔가를 원하는것을 얻으려고 했지만, 점점 그 목적을 잃어버리고.. 돈 그자체에 심취한다. 그런데, 아무도 돈이 뭔지를 모른다. 사랑하던 여자에 대해서 아는게 하나도 없는것같은.. 


지갑속에 웃고 있는 세종대왕이 돈인가? 통장에 찍히는 숫자가 돈인가? 혼란스럽다. 돈은 결국 약속이고, 환상이다. 오늘부터 껌이 돈이라고 모두가 믿게 되면, 껌이 돈이다. 그날 부터 사람들은 껌을 가지기 위해서 피가 터질테다. 게임머니도 돈이라고 믿기 시작하니까, 횡령을 하는 사람도 생긴다. 


아래 동영상은 돈에 대한 상식을 한단계 업그래이드 해준다. 지금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막연하게 생각하는 돈과 실제 세상을 움직이는 돈은 다르다. 동영상을 끝까지 보고 나면, 불안해지기도 한다. 내 발밑을 지탱하고 있던 땅이 꺼진듯한 불안함. 내가 믿는 세상에 대한 불신. ㅋㅋ


이 동영상의 핵심은 아마 아래 부분일것이다. 


세상은 지금 의자 앉기 놀이중이다. 노래부르면서 돌다가 의자에 앉는 놀이, 한번 할때마다 의자가 하나씩 줄어드는 놀이. 사람들은 빙빙 돌면서 노래하고 춤춘다. 의자가 하나빠지고 누군가는 앉을 자리를 잃게 되죠. 작년에 (2008년) 의자 하나가 빠졌죠? 또 우리는 노래 부르고 춤추면서 돌고 있다.








Posted by 달을파는아이 달을파는아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멈추지 않으면 얼마나 천천히 가는지는 문제가 되지 않느니라 by 달을파는아이

나의 인생 시계 만들기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9)
달을파는아이 (283)
머니머신 (125)
파싱의 추억 (20)
현미촌 현미국수면 (1)
11-29 0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