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호스팅 리뷰 1부 - 무제한용량,무제한트래픽을 쫒아서..

야후호스팅 (http://smallbusiness.yahoo.com/webhosting/)

카드를 만든이래 사상처음으로 외국결제를 시도했다. 꼭 끼는 한국 호스팅의 답답함에 못이겨하던 나에게 야후호스팅의 무제한 용량 무제한 트래픽이라는 유혹은 거부할수가 없었다.

물론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쌌다면 도로 지갑으로 밀었음에 틀림없다. 한달에 11달러 한국돈으로 하면 만천원정도가 될까? 이정도면 우리나라 호스팅과 크게 차이도 나지 않는다. 카드를 꺼내들고 떨리는 마음으로 결제를 시도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상상도 할수없는 no activx 결제를 통해 결제를 했다. 한달만 결제하면 될줄알았는데 기본이 세달이다. "1인분 안되요 3인분이 기본이예요" 라는 삼겹살집 종업원의 목소리가 들리는듯하다. 일단 들어왔으니 3인분이 많긴 하지만 먹어봐야 하지 않겠는가? 과감히 3달을 결제했다. (지금 사이트들어가보니.. 첫 3개월은 8.96달러란다.!!! 췐장!!!)

"Sign Up"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처음 물어보는게 도메인이다. 이미 도메인이 있는 사람은 아래쪽에 "Aleady have a domain name?" 옆에 "Use it with your order"를 누르면 되고, 새도메인을 원하면 Find a domain name 해서 찾으면 된다. 

여기서 중요한건, 도메인이 공짜라는것이다. Use it with your order 눌러서 이미 소유한 도메인을 사용한다고 해서 호스팅비가 내려가진 않는다. 어떻게 아냐고? 내가 그렇게 했다. T^T 꼭 그 도메인을 써야한다는 사람이 아니라면 구지 도메인에 따로 돈을 지불할 필요는 없다.

도메인을 선택 완료 하게 되면 야후로그인을 해야한다. 야후 아이디가 없는 사람은 하나 만들어야 한다. 한국야후아이디와는 별개이니 한국야후아이디 계속 넣어봐야 소용이 없다.

아이디를 생성하고 나면 결제를 하게 되는데, 파이어폭스에서도 문제없이 결제된다. 인증서를 까는 번거로움은 없지만 카드번호를 넣어야하는 불편함은 있다. 결제는 다른건 안되고 카드결제만 가능하다.

결제는 3개월 단위로 할수 있다. 결제를 하고 카드 승인내역을 보니 3만5천원 정도 나왔다. 이로써 꿈의 무제한용량, 무제한트래픽을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다음 이시간(?)엔 "야후 호스팅 리뷰 2 - 이 모든 서비스가 놀라운 가격 한달에 만천원!" 편이 이어집니다.



야후호스팅 3부작

야후호스팅 리뷰 1부 - 무제한용량,무제한트래픽을 쫒아서..

야후 호스팅 리뷰 2 - 이 모든 서비스가 놀라운 가격 한달에 만천원!

야후 호스팅 리뷰 3부 - 제로보드를 사용해볼까?

번외편 : 야후 호스팅 그만 둘땐 꼭 해지하자!


Posted by 달을파는아이 달을파는아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12.06.01 20:0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지금도 야후 무제한 호스팅 쓰고 있는지요..이 블로그가 야후호스팅인지요? 속도가 꽤 괜찮은데요...


BLOG main image
멈추지 않으면 얼마나 천천히 가는지는 문제가 되지 않느니라 by 달을파는아이

나의 인생 시계 만들기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9)
달을파는아이 (283)
머니머신 (125)
파싱의 추억 (20)
현미촌 현미국수면 (1)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