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머신의 15가지 조건] 머니머신으로 진짜 자유인이 될테다


요즘 머리속에는 머니머신뿐이다. 돈을 벌어다 주는 기계가 있어야한다. 내 인생 돈벌다가 지쳐 쓰려져 끝내고 싶지 않다. 돈 안벌고 처자식 굶길 수도 없다. 물려받은 재산도 없다. 내가 생각하기에 이 끝없는 다람쥐 쳇바퀴를 벗어나는 유일한 길은  머니머신뿐이다.  

머니머신에 대한 15가지 생각이다. 나름수익모델연구소에 적었던 19가지를 15가지로 줄였다.  무언가가 아래 조건을 만족한다면, 머니머신이라고 할 수 있을거다. 이 머니머신이라는 개념은 부자아빠가 말한 수동적수입과 같다.  경제적 자유로 가는길,4시간 등등의 책에서 나오는 이야기들도 결국은 같은 이야기다. 그냥 부르는 이름이 다양할뿐이다. 거기에 저 달을파는아이가 나름 생각을 더하고, 정리했다. 
 

  1. 머니머신을 만들어서 운영하는 이유는 절대 돈을 벌기위함이 아니다. 머니머신은 시간을 벌기 위함이다. 
  2. 더 이상 내 손이 필요하지 않아야 한다. 손이 필요하다면, 다른 누군가거나 기계여야 한다.
  3. 다른 누군가 하는것이라면, 절대 어려워서는 안된다. 중학생 정도면 할 수 있는 일이어야 한다. 맥도날드가 대단한건 전세계 누가 만들어도 똑같은 맛이 나는 햄버거를 만드는 기술을 개발했기 때문이다. 그 기술은 중학생정도면 너끈히 할 수 있다. 
  4. 돈 많이 버는 직업인 의사,변호사 혹은 안정적이라고 착각하는 공무원과 대기업사원은 우리의 목표가 아니다. 그들의 일은 남에게 떠넘길 수 없기때문에, 평생 일해야한다. 
  5. 영원한 머니머신은 없다. 세상과 시대는 항상 변한다. 
  6. 한대의 머니머신보다 여러대의 머니머신이 안전하다. 한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말은 여기에도 해당된다.
  7. 머니머신은 석탄열차가 되어서는 안된다. 석탄열차는 멈출때까지 석탄을 땀흘리며 퍼날라야 한다.  
  8. 머니머신이 인터넷에만 존재하는건 아니다. 세상 모든 분야에 머니머신은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작곡작사가, 작가, 로얄티를 받는 발명가, 부동산 임대업자.. 
  9. 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머니머신을 만드는 것이다. 혹자는 시스템이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엄밀하게 보면 다르다. 시스템속에는 내가 들어있지만, 머니머신속에는 내가 없다.  
  10. 어떤일을 하면서, 돈은 많이 벌지만 점점 더 바빠져 잠을 잘 시간도 없어진다면, 뭔가 잘못되고 있다는 증거다. 올바른 길은 시간이 갈수록 할일은 없어지지만, 매달 들어오는 돈은 늘어나야 한다.
  11. 예측 불가능한것으로 부터 나오는 수익은 머니머신이 아니다. 집값이 올라서 들어오는 돈은 보너스일뿐이다. 
  12. 머니머신의 궁극적인 목표는 내가 한달에 지출하는 돈을 넘어서는 돈을 “일”없이 벌어 들이는 때다. 고정지출을 넘어설때, 더 이상 일을 하지 않고 24시간동안  나의 시간 결정권이 생긴다. 
  13. 절대 머니머신에 올인하지 않는다. 목표에 도달하기 전까지, 생업을 유지한다. 시간이 오래 걸릴수도 있다. 하지만, 인생에서 꼭 해야하는 일이다. 
  14. 남의 머니머신은 절대 내 머니머신이 될수가 없다. 반대로 내 머니머신은 남의 머니머신이 될수 없다. 걸어가는 길은 같을 지라도, 가는 방법은 다르다. 
  15. 세상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한방”에 돈 번이야기에 흔들리면 안된다.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간다. 가짜들은 나대기를 좋아하고, 진짜는 숨어서 조용하다. 가짜에 속지말고, 진짜를 지나치지 말자. 뉴스에 나와서 떠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짜다. 


요즘 사람들은 스스로 자유인이라고 생각하지만, 하루중 2/3를 마음대로 움직이지 못한다. 현대인은 옛날 죄수보다도 더 많은 일을 하고 있다. 자본주의와 봉건주의의 차이점은 한가지다. 사람을 사고 파는가 or 사람의 노동력만 사고 파는가. 나의 인격은 누구도 사고 팔수 없다고 자위하면서도 ,  "돈"을 쫓아 스스로 더욱더 노예가 되고 있는지도 모른다. 

머니머신은 돈을 벌고자 하는게 아니라, 내 대신 하루의 2/3를 일하는데 보내게 하기 위함이다. 내시간들이 돈버는데 낭비되지 않을때, 진짜 자유인이 아닐까? 


-끝- 



Posted by 달을파는아이 달을파는아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zama
    2011.11.27 22:2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ㅎㅎ보기좋게 잘 정리해주셧네요
  2. REAL
    2011.12.12 15:3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항상 여기 오면서 많은 깨달음을 얻어갑니다.

    궁금한 부분이 어떻게 하는 방법이냐 인데, 그건 스스로의 능력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스스로가 찾아야 하는 것 같고,

    윗글에 나오는 내용중에, 작곡작사가, 작가, 로얄티를 받는 발명가, 부동산 임대업자.. 등등 외에 또 어떤것들이 있는지 혹시 생각외의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게 정리된 글이 언젠간 올라왔으면 좋겠습니다. ㅎ

    • 2011.12.13 10:5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깨달음을 드릴 내공은 아니지만, 감사합니다. ^^

      그렇죠. .크크
      위에 적은 글은 일종의 이론입니다.
      이론과 실제로 적용하는것과는 다르겠죠.

      작곡가,로얄티,부동산임대.. 등등은 흔히 알고 있는 예라고 할수 있겠구요. 실제로는 거의 모든분야에서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종의 일하는 태도라고 할까요?
      가수보다는 작곡가..
      부동산투기보다는 임대..
      프렌차이즈 창업이 아니라, 프렌차이즈를 모집..
      영업을 하더라도, 1회성 영업보다는 , 1번 영업으로 꾸준한 수익이 나는 영업.
      노가다를 하더라도, 몸을 계속 굴리지 말고, 머릴 굴려서 노가다를 점점 줄이는 방법을 생각한다던지..

      자기가 현재 하는 일에서 머니머신화 시킬수 있는 방법을 계속 고민하고 생각해보는거죠. 크크

      저같은 경우는 인터넷하던 사람이라, 인터넷에서 가능하지 않을까를 고민하고 있구요.


BLOG main image
멈추지 않으면 얼마나 천천히 가는지는 문제가 되지 않느니라 by 달을파는아이

나의 인생 시계 만들기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9)
달을파는아이 (283)
머니머신 (125)
파싱의 추억 (20)
현미촌 현미국수면 (1)
Statistics Graph